300x250

프롤로 치료란?

인대회복의 대체요법으로 알려진 프롤로 요법은 재생주사요법 혹은 증식요법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의 인대는 노화가 진행이 되거나 부상으로 인해서 약해지게 됩니다. 이런 인대와 힘줄 부위에 조직 강화 증식액을 주사하는 치료법이죠. 이 방법을 고안해낸 사람은 미국의 해켓박사입니다.

 

프롤로 치료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해켓박사는 이렇게 프롤로 요법에 대해서 이렇게 정의하였습니다. '새로운 세포 조직을 생성, 불완전한 조직을 재생시킬 수 있는 치료법'이라고 말이죠. 노화 및 부상으로 인해서 다친 관절과 결합 조직의 치료를 위헌 것입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어떤식으로든 관절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관절염부터 퇴행성 디스크 질환까지 말이죠

관절염, 관절치료

 

프롤로 치료란 주로 어느 부위의 치료에 쓰일까요? 북미에서 먼저 시작된 프롤로 요법은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듯이 관절염이나 경추부염좌 등의 치료에 사용에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몇 가지 질환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등이나 목, 어깨, 무릎, 골반 등 신체 여러 곳을 치료하는데 사용이 되고는 합니다.

 

프롤로 치료란 것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허리통증 및 허리디스크로 의원을 찾으신 분들이 비수술 치료 방법을 찾으신다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국내 의학계에서도 쓰이고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허리디스크 환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연령대도 직장인, 학생 등으로 낮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습관으로 허리디스크가 생기는 사람들이 많이지는 것이죠.

관절통증 완화

 

프롤로 치료란 한 마디로 말하자면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묽은 주사를 놓는 것입니다. 그 치료 효과는 병원마다 의사마다 임상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할 수 있습니다. 프롤로 요법에 사용하는 주사는 리도카인, 덱스트로스, 식염수, 사라핀과 같은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Steroid나 코티손 주사와는 다르죠.

 

프롤로 치료란 무엇인지 어느정도는 파악하셨을텐둉. 관절 통증이 있지만 비수술적 치료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프롤로 치료를 받으러 병원에 가게 되면 특정 부위에 주사를 맞을 것입니다. 관절의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에 주사를 놓아서 건강한 인대, 힘줄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방법으로 관절통증 치료를 행하는 것이죠.

비수술법 프롤로치료 주의점

 

프롤로 치료란 비수술법 치료방법이기 때문에 만성질환, 만성피로증, 크로병이 없는 분들에게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에게 만성질환이 있는데도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프롤론 치료를 고려하신다면 건강진단을 한 번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비수술법 치료라고는 해도 항상 조심해야 하니까요.

 

프롤로 치료란 것이 비수술법이기 때문에 관절 수술을 하는 것보다는 위험성이 적습니다. 전신마취도,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감염 가능성도 크게 없을 뿐더러 관절 수술에 비해서 회복 기간도 더 짧은 편이죠. 하지만 프롤로 요법은 새로운 치료방법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프롤로 요법으로 관절의 통증이 감소했다는 연구는 사실이지만, 충분히 훈련이된 전문가에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