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눈영양제 루테인

나이가 들어갈수록 눈이 침침해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눈영양제를 찾아보니 정말 수백개가 넘는 제품들이 있더군요. 루테인도 그 중 하나이니다. 노화의 증상 중 하나인 시력감소가 본격적으로 와서 걱정이 되고는 합니다. 어릴 때부터 눈이 좋다고 할 수는 없었지만 40대도 안되는 나이에 벌써 눈이 침침해짐을 느끼네요.

눈영양제 루테인은 수 없이 많은 눈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눈 영양제로 유명한 다른 제품들에는 대표적으로 비타민A가 있으며, 이외에도 블루베리, 결명자, 아사이베리 등이 있죠. 그런데 이 중에서 왜 루테인이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일까요? 그리고 눈 영양제는 어떤 식으로 눈 건강에 영향을 영양을 끼치게 되는지 살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영양제란

012

눈영양제 루테인과 같이 눈 영양제는 눈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는 영양제입니다. 루테인과 같은 눈 영양제는 우리 눈에 있는 세포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거나,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을 이능하여 눈의 기능 회복 및 개선을 목표로 하는 영양제들입니다. 시력을 악화해주는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01

눈 영양제 루테인이 어떤 눈 질환에 좋다는 정보를 알아보기는 어렵지만, 눈 영양제는 시력이 더 이상 나빠지고 그 원인이 되는 망막색소변성, 황반변성, 그리고 당뇨망막병증과 같은 망막 세포 악화를 방지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눈 관련 질환들이 시력이 악화되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알려진 것과는 달리 근시, 노안은 눈 영양제가 그렇게 먹히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루테인에 대해서

012

눈영양제 루테인은 그럼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루테인은 사실 카로티노이드 중 잔토필의 한 종류입니다. 체내에서 합성이 안되면 음식을 통해서 섭취를 해야하는 성분이죠. 우리 눈의 호아반과 수정체에 집중되어 있는 성분이며 눈을 보호하고 자이선 및 눈에 안 좋은 블루라이트를 흡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01

눈영양제 루테인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체내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섭취가 필요합니다. 루테인을 음식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녹색잎채소나 계란 노른자를 통해 먹을 수 있습니다. 녹색잎 채소의 종류에는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상추, 케일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채소를 먹는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루테인 영양제로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루테인이 필요한 이유는

012

눈영양제 루테인을 우리가 섭취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루테인은 25세 이후 노화가 시작될 때 부터 줄어들기 시작하며 노년기에는 루테인이 청년기에 비해서 절반 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루테인을 먹는다고 시력이 이미 나빠진 시력이 좋아진다고 볼 수는 없지만,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늦춘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01

눈영양제 루테인의 하루 최대 권장 섭취량은 20mg입니다. 루테인 결핍의 증상 중 하나가 시력저하 및 직선이 휘어져보이는 증상입니다. 이외에도 오메가3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에는 EPA, DHA가 함유되어 있는데 DHA는 망막의 주성분으로서 눈물막의 건강에 도움이 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