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영양제?

건강,미용 / / 2020. 5. 21. 14:42
300x250

수면영양제

좋은 수면 이후의 달콤함은 이루 말할 것 없이 행복합니다. 수면의 질은 우리의 건강에 도움을 주죠. 많은 분들이 영양제를 섭취해서라도 수면의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 한잠 푹 자고 나면 그 어떤 피로회복제보다도 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질 높은 수면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수면영양제는 수면을 도와주는 각종 영양제를 말합니다. 수면불안과 수면장애가 있는 분들은 따로 상담을 받아서 약을 섭취하기도 하지만, 이러한 것에 의존하지 않아도 수면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는 있습니다. 일단 침대에 눕고 베게만 대면 바로 자버리는 축복받은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밤잠을 설치는 수면장애가 있는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한 영양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라토닌 영양제

012

수면영양제 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영양제라고 한다면 '멜라토닌'일 것입니다. 멜라토닌은 수면 호르몬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어둠속에서 우리가 수면에 들 데 자연적으로 생성이 되며, 수면에 필수적인 호르몬 중 하나입니다. 수면을 위한 보충제 중에서는 멜라토닌이 가장 많이 사용되기도 하며 효과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01

수면영양제로서 멜라토닌은 어떤 식으로 작동이 될까요? 사실 멜라토닌의 우리의 몸을 진정시킨다거나 하는 효과는 없습니다. 멜로토닌 자체가 어두울 때 생기는 물질이며, 우리의 신체가 수면 주기에 맞게끔 도와주어서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생체시계와 수면 사이클을 맞추는데 도움을 주어서 수면장애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마그네슘

012

수면영양제로도 유명하지만 눈떨림 때문에 많이들 드시는 '마그네슘'. 마그네슘이 수면과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것 아시나요? 메그네슘은 천연 신경안정제라고 불릴 정도로 이완 작용이 있는 영양소 입니다. 혈관 및 근육의 이완작용을 도와주어서 우리 몸의 긴장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죠. 신경이 예민할 때 신경을 이완시켜서 수면을 도와줍니다.

01

수면영양제로서 마그네슘은 우리의 신경 및 근육을 이완시켜서 수면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메그네슘은 칼슘의 체내 운반을 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우리가 피곤함을 느낄 때 눈꺼풀 떨림, 눈 밑 경련 등이 있을 때의 대표적인 원인이 마그네슘 부족이기도 하죠. 마그네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성인 남성 350mg, 여성은 280mg입니다.

발레리안

012

수면영양제 다음으로 소개할 영양제는 우리에게는 '서양쥐오줌풀'이라고 알려졌으며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발레리안'입니다. 원산지는 유럽 및 북아시아이며 그 종류만 해도 150종입니다. 원래는 흔한 잡초였지만, 연구결과 발레리안 추출문이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서 현재는 상업적으으로 재배되어 추출되고 있습니다.

01

수면영양제로서 발레리안은 수면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약초의 보조식품이며, 발레리안 식물의 뿌리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수면을 위한 보조역할로 쓰여져 왔습니다. 수 세기에 결쳐서 숙면 및 불안감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온 것이죠. 스트레스 및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효과로 수면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추

012

수면영양제보다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추는 우리에게 굉장히 친숙하고 흔한 음식이지만, 대추에는 수면을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바로 대추 속에 있는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인데요. 판토텐산은 코리티솔이라고 불리는 호르몬 분비 촉진을 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01

수면영양제 및 불안감,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대추는 심장 기능 및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대추는 그냥 먹는 경우도 많지만, 대추차로 만들어서 따뜻하게 드시는 분들도 많죠. 대추는 한의학에서도 약제로 많이 사용되어왓으며, 다른 한약재외의 시너지로 건강을 이롭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