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머리숱 많아지는법

 

나이가 들수록 많은 것이 변화하게 됩니다. 체력, 시력, 청력, 그리고 머리숱. 어떻게 하면 좀 더 숱이 많아지는 법은 없을까 고민해보기도 합니다. 자연적인 현상이라도 숱이 적어지는 것은 막고싶은 마음 뿐이죠. 머리카락의 부피, 두께가 줄어들기 시작하는 것은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다고 하지만 그 외의 다양한 것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식습관, 영양결핍, 그리고 유전적인 요인이 있죠.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가늘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건강상태와 문제가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은 대부분 미용적인 면에서 관라하기 위해 챙기는 것이죠. 신체건강과는 관련이 없을수도 있지만 정신건강과 자존심에는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예로부터 모발건강과 관련해서 모발의 두께, 힘을 증가시키기 위한 민간요법도 많았죠. 풍성한 머리는 부러우니까요.

 

 

머리숱 관리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이가 듦에 따라서 과거 힘이 넘치던 머리카락은 힘을 잃어가고 볼륨이 빠지는 것일까요. 내가 왜 머리숱 많아지는법을 검색해야할 정도로 머리카락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야할까요. 이해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사람들은 하루에 50개에서 100개이의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머리카락이 모낭에서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서 몇몇 모낭은 제 기능을 하지 않습니다. 모낭에서 모발의 생성이 멈추고, 얇아지고, 가늘어지며, 모낭은 더 미세해지죠. 머리카락의 색도 빠집니다. 대부분은 유전자 및 호르몬 작용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본격적으로 찾아보는 시기죠. 눈에 띄게 머리숱이 빠지는 이유는 대부분 남성호르몬 때문입니다. 이때부터 남녀 모두 머리 굵어지는법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두피 마사지보다 중요한 것들

 

 

생활습관부터 식습관, 유전 등등 머리숱 많아지는법과 관련된 것들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 관리 용품 및 습관들도 많죠. 우선은 어떤 것이 좋느냐보다는 무엇을 하지 말아야하는가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머리손질을 너무 많이, 오래한느 것입니다. 머리카락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트리트먼트, 펌, 두피에 안 좋은 헤어 스프레이, 젤, 염색 등은 머리카락 굵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머리를 너무 빡빡하게 묶는 것도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운동을 할 때 머리를 쫙 잡아당겨서 포니테일을 하는 행동모낭 손상을 야기하여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엷게 반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정신적으로나 신체적 그리고 두피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는 코르티스 호르몬 상승을 유발하는데 모낭에서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것들만 안해도 모발 굵어지는법 반은 성공하는 것입니다.

 

 

머리 두피에 좋은 것들

 

 

모발 건강에 좋은 음식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성분에는 단백질, 몸에 좋은 지방, 그리고 몇 가지 비타민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달걀, 브라질 너트, 지방이 많은 생선, 호두 등이 있습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 챙겨야할 비타민에는 엽산, 철분, 아연, 비타민D 등이 있구요. 영양 불균형은 모발 생성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모발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한 에센셜 오일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는 거의 없지만 말이죠.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자면 코코넛 오일, 로지마리 오일, 페퍼민트 오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오일을 사용하는 이유는 혈류를 증가시켜 두피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모발 굵어지는법 및 두피건강 자료를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