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현대인은 수면이 많이 부족하여서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을 찾아보면서까지 라도 수면에 도움을 받고 싶어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사람들은 전 세계적으로도 잠이 부족하다는 것이 통계로 나와 있기도 합니다. 야근에 운동 부족 그리고 건강을 해치는 스트레스까지 이어지면서 수면 질환으로 고통을 겪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SMDR-수면영양제-부작용-효과-후기

수면의 우리의 뇌에 필수적입니다. 신체와 뇌를 정상 기능으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적정 수면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많은 연구진과 의사들이 수면이 인간의 3대 욕구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이유가 있죠.

 

수면 부족은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되며 하루의 생활을 망치는 것뿐만이 아니라 일생의 건강을 좌우하게 됩니다. 그래서 쾌적한 수면을 위해 많이 찾는 것이 수면영양제입니다.

 

이 글에서는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및 효과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룰 것입니다. SMDR 수면영양제 가격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만 제가 알려 드리는 것은 정가이며 이벤트로 가격을 할인하는 예도 종종 있으니 해당 이벤트가 있을 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수면영양제 효과

 

 

수면에 도움이 되는 수면영양제 효과는 이미 여러 차례로 검증된 바 있지만 아직 전문가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한 것도 사실입니다.

 

수면영양제에 포함된 몇몇 일부 원료들을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는 기능성 인증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심한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는 수면영양제가 크게 효과가 있지 않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수면 건강기능식품만 해도 수십 종이 넘습니다. 많은 수면영양제에는 제각기 수면에 도움이 된다는 여러 가지 원료가 들어 있습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알려진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락티움
  • 미강주정 추출물
  • 테아닌
  • 시계꽃 추출물
  • 발레리안 추출물
  • 감태 추출물
  • 쌀겨 추출물

 

위의 원료들의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알려진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극심한 수면장애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기보다는 일반인들이 수면에 불편함을 느낄 때 안정감을 주어 수면을 도와준다고 보는 시각이 맞다는 전문가의 의견도 있으니 수면영양제 구매 시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에 지남에 따라서 수면부족이 우리의 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가 있습니다.

 

24시간 동안 수면을 하지 못하면 정신적으로는 졸음과 짜증이 늘어나고 뇌가 피로를 느껴서 집중력이 저하됩니다. 이런 상태는 수면 부족 증상으로 가장 흔하며 신체는 불균형한 수분 때문에 근육 경련과 눈 떨림, 그리고 눈 부종을 가져옵니다.

 

72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우리의 뇌는 복잡한 환각을 보게 됩니다. 온몸에서 감각이 저하되는 것이 느껴지고 편집증과 우울증까지 오게 됩니다. 뇌와 신체가 분리된 느낌이 들고 시각, 청각, 그리고 생각마저 제대로 할 수 없게 됩니다.

 

72시간 이상 수면을 못하면 우리 몸은 에너지가 소모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혈관을 수축합니다. 그럼 피부가 창백해지고 근육 수축은 더 심해지며 눈도 뜨기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온 몸에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SMDR 수면영양제 효과

 

 

  • 수면의 입면 시간을 단축해준다.
  • 수면 입면 후 각성 시간을 감소시켜준다.
  • 수면 시간을 증가시켜준다.
  • 수면의 효율을 증가시켜준다.

 

SMDR 수면영양제 효과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수면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SMDR 수면영양제 성분을 좀 더 분석해보면 왜 SMDR 수면영양제가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성분은 락티움입니다. 락티움은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서 따뜻한 우유를 마시고 잠이 잘 오는 것을 보고 이를 고안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락티움은 유단백가수분해물인데, 우유 단백질의 가수분해를 통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 및 유럽에서 특허를 받은 원료이며 2004년에는 미국 FDA에 NDI로 등재가 되었습니다.

 

락티움은 함량에 따른 기능성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락티움 150mg은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락티움 300mg은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SMDR 수면영양제 효과 핵심 두 번째 핵심 성분은 미강주정추출물입니다. 수면의 질과 부족한 수면시간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미강주정추출물은 쌀겨를 말합니다. 미강이란 쌀을 도정할 때 나오는 것이죠.

 

미강주정추출물은 델타파를 증가시키는데요. 델타파란 가장 깊은 수면 상태에 빠져있을 때 나오는 특정한 뇌파로서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현재까지 알려진 SMDR 수면영양제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의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해당 제품이 인체 적용시험으로 정식 인증성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면의 효과를 높이겠다고 무작정 과다섭취를 할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의 섭취 권장량에 꼭 맞춰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락티움의 경우 우유 알레르기나 유당 선분에 과민반응이 있다면 조심해야 하는 성분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신체 반응이 제각기 다를 수 있으니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시고 적정 복용량을 꼭 지키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SMDR 수면영양제 가격

 

 

SMDR 공식사이트에 가보시면 현재 판매 중인 SMDR 수면영양제의 정가와 할인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현재는 2가지 제품을 판매 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SMDR 수면영양제 데이 엔딩 슬립 스타트 가격은 정가가 98,000원이지만 현재 할인가로 6만 원대에 판매 중입니다. 이 제품이 락티움 수면영양제 보조제로 알려진 제품입니다.

 

SMDR 데이 엔딩 슬립 스타트는 한 개에 700mg 이며 21g씩 30정이 들어 있습니다.

 

SMDR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은 락티움 멀티비타민 미네랄입니다. 식품의약안전처에서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은 락티움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98,000원이 정가입니다. 할인가는 6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SMDR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은 800mg이 한 통에 들어있고 1정에 24g씩 30정이 있습니다.

 

SMDR 수면영양제 후기

 

 

최근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그런지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원룸 옆방에서 방음이 너무 취약해서 소음까지 심해 잠도 잘 못 자고 있었죠.

 

잠도 제대로 못자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할 때 유튜브에서 SMDR 수면영양제 후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효과가 정말 있는지 궁금하더라고요.

 

1병 기준으로 할인 가격으로는 거의 6만 원대인데 1병에 1개월 치더라고요. 개월 수가 늘어남에 따라서 할인 혜택이 있었습니다.

 

1개월 치를 구매하고 나서 첫날부터 효과를 보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3일 정도 섭취하고 나니 어느 정도 잠을 설치면서 중간에 깨고 그런 것이 많이 좋아졌더라고요. 이 점은 다른 SMDR 수면영양제 후기를 보면 개인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은 특별히 없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수면 습관을 개선하려는 본인의 의지인 것 같습니다. 제품은 말 그대로 도움을 주는 것이고요.

 

방도 최대한 어둡게 해서 자려고 하고,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하지 않고, 수면 패턴도 바꾸려고 노력을 하다 보니까 지금은 수면을 취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SMDR 수면영양제도 장기적으로 섭취해도 건강에 문제는 없다고 하니까 수면 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적정 개운한 수면시간

 

 

수면부족은 수면장애로 이어지게 되고 여러가지 문제를 가져오게 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의 증가로 인해서 감정 조절이 어려워지기도 하고, 극심하게 피로감을 느껴서 반응 속도가 느려지기도 합니다.

 

나이에 따라서 적정 수면시간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성인의 적정 수면시간은 7.5시간입니다.

 

체질에 따라서 적은 수면으로 큰 문제가 없는 예도 있으나 대부분은 적정 수면시간을 지켜야지 건강한 삶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멜라토닌 분비가 밤 11시부터 새벽 2시에 분배가 되기 때문에 이 시간대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OECD 국가 중에서도 한국인은 수면 시간이 부족하다고 하니 아무리 경쟁이 심해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수면을 꼭 7시간 이상은 잘 수 있도록 합니다.

 

잠 잘 오는 법

수면 환경 조성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먼저 적당한 수면 환경이 조성되어야 합니다. 빛은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침실은 어둡게 유지하며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약간 시원한 온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상태에서는 몸의 체온이 떨어져서 18도에서 20도 정도의 기온에 따뜻한 이불을 덮으면 체온이 유지되어서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패턴

운동이 수면이 도움된다는 연구 결과는 많지만 실제로 하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텐데요. 그래도 정말 수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밭는다면 야외에서 30분 정도 햇볕을 쬐면서 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잠이 들기 전 2시간 이내에 하는 운동은 오히려 우리 몸의 온도를 올려줘서 수면에 방해될 수 있습니다. 저녁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빠른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억지로 잠들려 하지 않기

잠이 잘 들지 않을 때 가장 짜증이 나는 상태는 억지로 잠들려고 하는 상태일 것입니다. 그럴 때는 피곤하지 않아서 잠이 오지 않기 때문일 텐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잠깐 침대에서 10분 정도 나와 독서를 하거나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을 하게 되면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 때문에 뇌의 멜라토닌 수치가 낮아지게 됩니다. 낮아진 멜라토닌 수치는 뇌가 수면에 드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침대에서는 스마트폰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