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잎 효능은 정말 이게 모링가잎에서만 나올 수 있는 효능들인가 싶을 정도로 많습니다.
수천년이라는 기간 동안 인류에게 풍부한 영양분으로 사랑받아온 모링가.
항산화제 및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해 해외에서는 영양제로 많이 쓰이죠.
지금까지 알려졌던 효능들과 더불어 과학적으로 뒷받침된 새로운 것들까지
모링가 잎의 효능 하나하나 파헤쳐보겠습니다.
풍부한 영양분
모링가잎 효능을 말하기 전 모링가잎에 있는 영양성분만 나열해도 무려 7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틴, 비타민B6, 비타민C, 철분, 리보플라빈, 비타민A 그리고 마그네슘이죠.
모링가잎의 원산지는 북인도이지만 서양에서는 말려서 영양제로 사용합니다.
주로 영양제로 먹을 때는 캡슐형태나 파우더 형태로 섭취하게 되죠.
100g의 정제된 모링가잎에는 비타민C가 일일 권장량의 157% 가 담겨있습니다.
이런 모링가잎 효능은 인도에서 더 먼저 알려졌죠.
불균형향 영양분들 모링가잎의 섭취로 인한 효능으로 채워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대게 미네날, 단백질,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을 한 방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침에 딴 모링가잎은 오히려 미네랄이나 단백질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링가잎 영양분으로 만든 캡슐은 일반전인 모링가잎보다 영양분이 충분치 않을 수 있구요.
이런 뛰어난 효능이 있는 모링가잎 또 다른 효능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풍부한 항산화 물질
모링가잎 효능 두 번째는 바로 풍부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모링가잎의 뛰어난 효능 중 하나죠.
항산화, 즉 산화방지제는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에 대한하는 화합물입니다.
높은 수치의 활성산소는 어떤 문제가 있길래 그럴까요?
활성산소의 수치가 높으면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이는 심장병, 제2당뇨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모랑가잎에는 비타민C, 베타 카로틴 등의 산화 방지 식물성 화화물이 있죠.
위에서 언급한 모링가잎 효능인 항산화 작용과 관련해서 작용하는 두 가지 모랑기잎 항산화 효능 물질이 있습니다.
하나는 케르세틴이라고 불리는 것인데 이는 식품첨가물로서 식품의 변질을 방지하죠.
케르세틴은 항산화 작용도 하는데 혈압은 낮춰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클로로겐산이라 불리는 물질입니다. 커피에서도 발견되는 물질인데요.
모링가잎의 클로로겐산은 혈당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수치 조절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모링가잎 효능 세번째는 혈당수치를 낮게 조절해주는 것입니다.
모링가잎의 혈당수치 조절은 훌륭한 효능 중 하나죠.
높은 혈당수치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는 아시는 분들은 아실텐데요.
혈당수치가 높아지면 매우 심각한 건강상의 위협이 됩니다. 바로 당뇨병의 주요 원인이 되는 것이죠.
거기에 심장 관련 질병에도 관여를 하니 혈당 수치는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죠.
바로 이런 점에서 모링가잎 효능 중 하나인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눈길을 끄는데요.
대부분의 연구가 동물연구결과이기는 하며, 인간을 대상으로 한 실험은 몇 없지만,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30면의 여성들이 7그램의 모링가 잎을 3개월간 매일 복용한 결과
혈당수치가 평균 13.5% 낮아졌다는 연구결과가 있기도 하였습니다.
다른 연구결과에서는 당뇨를 앓고 있는 6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였고,
50그램의 모링가잎을 매일 섭취한 결과 혈당수치가 21%까지 줄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