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g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 바로 이 유산균의 줄임말입니다. 1985년에 미국에서 처음 발견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서 몸의 유해균을 제거하고 장까지 건강하게 도달하게 해주는 유산균으로 알려졌죠. 전 세계적으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프로바이오틱스 중 하나로서 과련된 연구의 논문 편수만 해도 800여편이 넘는다고 합니다.
lgg유산균이 이토록 과학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하는 일반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충분한 양 섭취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균'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며, LGG 프로바이오틱스는 그 중에서도 장내 정착성이 우수한 유산균으로 알려졌기 때문이죠. 그 효능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까요?
lgg유산균 제품 특징
lgg유산균의 대부분의 유산균과 차별화되어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이유가 바로 '살아있는 균'이기 때문입니다. 유산균의 대부분은 장까지 살아서 가는 확률히 낮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유산균의 적인 위산이나 답즙산으로 인해서 장으로 가기 전에 유산균들이 산으로부터 제거되기 때문이죠. 그런데 여기서 lgg 프로바이오틱스의 장점이 나타납니다.
lgg유산균은 '산에 강한' 유산균으로서 소장까지도 잘 살아가 갈 뿐더라 정착도 잘 해서 장내 건강과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이는 장 건강과 장을 활성할 시킬 뿐만 아니라 유산균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각종 장점들을 최대로 누릴 수 있게 해주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최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해는데요.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요?
lgg유산균 후기 설사예방
lgg유산균의 효능 중 하나로 알려진 것이 바로 lgg 프로바이오틱스가 설사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를 보일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설사의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 원인은 외부의 세균감염이 대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설사는 일시적이어서 인체에 무해하지만, 설사를 계속해서 하게 된다면 인체의 수분손실로 인해서 탈수현상을 나타낼 수도 있죠.
lgg유산균 효능 중에는 설사의 예방 및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몇몇 항생제의 부작용으로 설사를 하게 될 때 lgg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고 나서 설사를 줄여주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갑자스럽게 설사를 하게 될 때도 lgg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장내 세균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lgg유산균 효능 과민성 대장 증후군
lgg유산균 또 다른 효능 중 하나는 앞전에도 잠깐 말씀드렸지만 lgg프로바이오틱스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속이 부글부글거리면서 배변활동에 지장을 주는 아주 나쁜 질환이죠. 일상생솰을 하는데 좀 불편하고 시도때도없이 부글거리면 힘이 듭니다.
lgg유산균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좋다는 소식을 듣고 lgg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장 건강이 약하기 때문에 걸린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평소에 제가 장이 안 좋기는 합니다. 관련된 각종 연구에 따르면 lgg프로바이오틱스 복용 후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이 완화되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장벽을 강화하는 효능 덕분이라고 합니다.
lgg 유산균 추천 이유
lgg유산균은 다른 유산균들처럼 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lgg프로비아이틱스의 특징이라면 살아있는 균이 장으로 많이 간다는 것인데요. 프로바이오틱스도 워낙에 종류가 많고, 제품에 따라서 10억마리, 100억마리까지 다양하게 때문에 가격과 종류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WHO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장 건강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하기는 했지만,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는 소비자의 선택이죠.
lgg유산균도 다른 유산균과 같이 소화건강에 좋습니다. lgg 프로바이오틱스는 젖산을 생산하는 락토발실루스과에 속하는데요. 젖산의 역할은 소화기관에 잠재적으로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그와 더불어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은 촉진시키는 역할도 하죠. 이는 체중감소 및 혈당저하와 같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lgg유산균 후기 부작용
lgg유산균은 산에 강한 유산균입니다. 그 만큼 장까지 도달하는 살아있는 유산균이 많게 되죠. 하지만 과다섭취할 경우에는 몇 가지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첫째는 복부에 가스가 차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다섭취 후에 설사를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설사예방을 위해서 먹는데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하다니 아이러니하기도 하네요.
lgg유산균 북용법은 다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거의 동일합니다. 대부분의 유산균과 같이 식사 전보다는 식후에 복용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식사를 하지 못하고 공복에 섭취해야 할 경우에는 물이라고 한 잔 마시고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결국 장에 뭐가 들어간 다음에 먹는게 좋다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