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kb 부동산 시세

부동산 시장은 정말 변화무쌍합니다. 부의 사다리를 올라가는 방법은 부동산 시세를 잘 읽는 것이라고 하죠. 요즘에는 직접 발로 뛰어다니면서 부동산 시장의 시세를 알아가는 것보다는 온라인을 통해서 시세를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바로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죠.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시세 조회사이트인 이 사이트는 아파트 리브온이라고도 불립니다.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부동산 시세를 조회할 수 있으므로 저도 많이 애용하는 편인데요. 평소에 내가 관심이 있었던 지역별로 매물과 시세를 찾아볼 수도 있고, 지도에서 직접 찾아볼 수도 있으므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용할 때 팁을 살펴볼까요?


왜 KB일까?


kb 부동산 시세 조회사이트 말고도 부동산의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네이버 부동산, 부동산114,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다음 부동산 등등 정말로 많죠.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시세 조회사이트를 제외하고는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사이트가 민간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앱으로도 아파트 실거래가를 볼 수 있죠. 호갱노노라는 어플은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를 어플을 통하여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저도 가끔 사용 중입니다. 통계도 잘 되어 있는 편이라서 가장 많이 오른 아파트는 무엇이고 인기 있는 아파트는 무엇인지 아파트에 대한 대부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매물과 시세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kb 부동산 시세를 확인할 때 좋은 방법은 바로 '부동산 경제'의 특성을 반영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은 일반적인 경제학적 원리로는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 어떤 정권도 부동산 가격을 확실하게 잡지 못했다는 것이 그것이죠. 특히나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은 투자의 수단으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같은 아파트라도 층별, 방향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본인의 자금 수준과 정확한 시세로 부동산을 구매하는 것이 주요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시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세를 모른다면 덤터기를 쓸 수밖에 없죠. 한 가지 명심하셔야 할 것은 현재 대부분의 부동산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가격들은 매물로 나와 있는 가격입니다. 실제 거래된 가격이 아니죠.


은행에서 적용하는 시세


kb 부동산 시세는 은행에서 활용 할 때 적용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와 한국 감정원의 산정가격, 감정평가액, 그리고 국세청 기준시가 이 네 가지를 주요로 보죠. 이는 은행업 감독업무 시행세칙을 적용한 것입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KB는 거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시세가 매겨져 있습니다.


빌라, 소규모 아파트, 단독주택 등은 KB 부동산에서 보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은 맞죠. 국세청의 기준시가는 거의 기준의 시세보다 낮은 것 같습니다. 50세대 이상 아파트, 대단지 연립주택이라면 KB 부동산과 한국 감정원에서 제공하는 시세를 활용할 수 있지만, 단독주택 같은 경우에는 감정평가사를 이용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부동산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다.


kb 부동산 시세의 장점은 부동산 매물이나 시세뿐만 아니라 분양정보, 경매정보, 부동산 뉴스나 부동산 관련 자료, 상권분석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kb 리브온 홈페이지에 가시면 맨 위 상단에 좌르륵 나열되어 있죠. 매일 한 번씩만 들여다봐도 부동산 고수가 되시는 길에 한 걸음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특히 자주 보는 탭은 분양 탭과 경매, 그리고 뉴스와 자료실 탭입니다. 부동산 관련 정보는 너무나도 많이 접합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분양정보보다는 대부분 분양 광고가 많죠. 부동산을 보는 식견을 높이고 확실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공정한 소스로부터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kb부동산 사이트에서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MY부동산


kb 부동산 시세를 잘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MY부동산을 통하여 관심 있는 장소들을 픽하여 관리하는 것입니다. 우리 집의 시세는 어떻게 되며, 근방의 시세는 어떤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하죠. 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므로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거기에 국민은행 리브온 사이트 MY부동산에서는 우리집 관리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전부터 관심 있어 왔던 관심분양, 관심단지, 관심매물, 관심시세를 저장하여 틈틈히 살펴보면서 시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내 마음속에 저장해놓는 것보다는 이렇게 한눈에 보기 편리한 곳에 모아놓고 보시는 게 더 좋겠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