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삼재띠
이제 2020년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한 달이 조금 넘게 남았네요. 눌삼재였던 2020년 소띠, 뱀띠, 닭띠였던 분들 중에서 큰 고통을 겪으신 분들이 있으셨을텐데요. 삼재가 머문다고 해서 눌삼재라고 불리는 이 시기는 정말 되는게 없는 시기라고 합니다. 사회적으로도, 사업적으로도, 가정에서는 이혼 위기가, 연인에게 있어서는 이별이 찾아올 수도 있다는 정말 몸과 정신적으로 피폐해질 수 있는 시기라고 하죠.
삼재는 9년에 한번씩 찾아와서 3년간 지속되는 재난이 기간입니다. 사주명리학에서 왔죠. 2021년 삼재띠도 2020년과 별반 다르지는 않습니다. 1년에 3달은 겨울철 차가운 추위에 떨 듯, 12년에 3년은 재난이 폭풍처럼 오는 기간이라서 3재라고 합니다. 어떤 재난이 올지는 모릅니다. 건강, 직장, 사회적 비난, 물과 불과 관련된 재난 등등 여러 가지가 있죠. 좋지 않은 일을 대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2021 띠별 운세를 봐도 그렇죠.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관리겠지만 말이죠.
소띠 삼재 인간관계 챙기기
3년간 지속되는 악재인 삼재도 매년이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 2021년 삼재띠에서 첫해인 들삼재, 줄째해는 눌삼재, 마지막은 날삼재라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악재도 옅어집니다. 올해는 소띠에게 날삼재인 해입니다. 소띠에는 정축년생 37년생부터 기축년생 49년생, 신축년생 61년생, 계축년생 73년생, 을축년생 85년생 그리고 다시 정축년생 97년생이 있습니다.
2021년은 '신축년'이자 소띠의 해입니다. 그리고 2021년 소띠 운세, 마지막 삼재죠. 기운적으로 장성살이기 때문에 소띠의 해라고 여겨지기도 하니다. 다만 이것이 긍정 혹은 부정의 의미를 가지지는 않습니다. '정점'에 오르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소띠에게는 강한 기운이 휘몰아치는 시기이기 때문에 주도적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다만 사고를 쳐도 주도적으로 치게 되는 것이죠. 인간관계에서 화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인복을 챙겨야 할 시기입니다. 금전적으로는 사업이 잘 풀릴 수 있습니다.
뱀띠 삼재 연애운 조심
2021년 삼재띠 다음은 뱀띠를 알아보겠습니다. 뱀띠에는 계사년 53년생, 을사년 65년생, 정사년생인 77년생, 기사년생인 89년생, 그리고 신사년생인 41년생과 2001년생이 있습니다. 십이신살 상 뱀띠는 지살에 위치합니다. 작년 한 해 고생이 많으셨던 뱀띠분들이 이제 세상에서 나와서 여기저기 옮겨다니게 될 시기입니다. 물론 이는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의미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2021년 뱀띠 운세, 삼재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공간적으로 어딘가로 이동할 것이며, 새로운 일을 위한 것입니다. 사업장으로는 출장이나 외국으로의 파견 근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귀인을 만날 확률이 높은 시기입니다. 그 귀인을 놓치시질 말기 바랍니다. 다만 애인이나 배우자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이동' 때문에 불편한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애운과 관련해서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닭띠 삼재 사업운 신중히
마지막으로 알아볼 2021년 삼재띠는 닭띠입니다. 닭띠에는 정유년생인 57년생, 기유년생인 69년생, 신유년생인 81년생, 계유년생인 93년생, 그리고 을유년생인 45년생과 2005년생이 있습니다. 닭띠는 작년부터 하향세를 그리던 한 해였는데, 올 한해가 그 정점을 찍을 것입니다. 정식적으로 힘든 한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2021년의 하락세의 끝입니다.
2021년 닭띠 운세는 하락세가 끝나는 기간이며, 차후를 위해서 준비하는 기간이 됩니다. 사회적인 억압, 내면의 아픔, 학문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준비하는 기간이 될 것입니다. 보호를 받는 기간이기 때문에 자신을 돌아보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기입니다. 다만 모든 것에 조심하고 한 번 더 생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간관계도 정리하는 시기가 될 것이며, 재물적으로 작은 축척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투자는 신중히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