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PC게임 기대작, 여러분이 PC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2019년도 다양한 게임이 두근두근 기다리게 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정말로 많은 PC게임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지만 그중에서는 국내 PC 게이머들이 가장 기대하게 될 5가지 게임만 추려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 펑크 2077
개발사 : CD projekt Red
플랫폼 : PC, 플스4, 엑박
발표일 : 미정
1인칭 오픈월드 RPG인 사이버 펑크 2077은 액션 RPG에 FPS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사이버펑크 2020으로부터 50여년이 지난 세계를 그린 이 게임은 가상의 미국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초거대 기업과 갱단이 지배하는 디스토피아 분위기에 사는 용병 V를 주인공으로 하죠. 위쳐 3보다 방대한 스케일로 알려져 있으며 2019년 발매 예정이지만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2
개발사 : 캡콤
플랫폼 : PC, 플스4, 엑박
발표일 : 2019년 1월 25일
캠콤의 마스터피스 시리즈 중 하나인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올해 초에 발매 예정된 레지던트 이블 2 리메이크는 2018년 E3 쇼케이스에서 발표하며 많은 게이머를 기다리게 했죠. 캠콤은 기존 레지던트 이블2의 스토리라인은 따라가면서 시각적으로 큰 발전이 있는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기존의 시리즈는 고정된 카메라였지만 이번에는 카메라 이동이 가능하죠. 좀비들이 득실거리는 라쿤 시티로의 여행을 다시 시작해볼 때인가요?
메트로 엑소더스
개발사 : 4A Games
플랫폼 : PC, 플스4, 엑박
발표일 : 2019년 2월 22일
포스트 아포칼립스물의 대표작 중 하나인 메트로 시리즈의 새로운 신작인 메트로 엑소더스도 2019년 기대작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전작인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를 이어서 나오는 메트로 엑소더스는 2036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죠. 지구는 여전히 핵전쟁의 여파에 뒤덮여 있으며 플레이어는 전작과 이어지는 아르티움을 플레이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시리즈가 그의 마지막 이야기가 된다고 하네요.
톰클랜스 디비전 2
개발사 : 메시브 엔터테이먼트
플랫폼 : PC, 플스4, 엑박
발표일 : 2019년 3월 15일
온라인에서 큰 히트를 쳤던 디비전의 후속작인 디비전 2가 내년 3월 출시 예정입니다. 디비전 2의 스토리는 전작에서 한 달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며 여기서 더 디비전은 부패한 정부에 맞서 싸우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다잉 라이트 2
발사 : 테크랜드
플랫폼 : PC, PS4, 엑박
발표일 : 미정
좀비 게임인 다잉 라이트에서 15년이 지난 시점을 그리는 다잉 라이트2. 트레일러에서 보면 대부분 생존자는 낡은 복장에 허름해 보입니다. 또한, 무기들도 전작보다는 조잡하고 없어 보이는 무기들을 들고 있죠. 하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 사회를 이루고 있어 보이네요. 배경은 유럽의 어딘가로 보입니다. 다잉 라이트2는 어떤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