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예전에 방송에서 8초만에 어깨 통증을 잡는법이라고 나온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에 이 방법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는 어깨가 엄청 뭉쳐있는 편입니다. 가끔 어깨 마사지를 받으러 가면 다들 '어깨가 너무 뭉쳤다'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느냐고 물어봅니다. 사실 맞는 말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깨의 긴장이 올라가 어깨가 자주 뭉치거든요.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8초만' 몸의 통증을 없애주는 부위를 눌러주면 어깨통증이 완화된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통증이라는 것은 그저 인내만이 답인, '언젠가는 괜찮아지겠지'하고 생각할 때가 있었지만 이제는 그것이 완전히 틀린 생각이라는 것을 알았죠. 특히나 온 몸이 쓰시고 앉아서 오래 일을 하면서 거북목 증후군까지 오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어깨 목 통증 어떻게 잡나

012

뭉친어깨, 그냥 두면 어깨 통증으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오른쪽 왼쪽 겨드랑이 통증과 더불어서 목과 허리 통증으로까지 이어집니다. 나중에는 관자놀이 통증까지 이어지죠.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을 통해서 어깨가 뭉쳤다고 느껴질 때 단 8초만 투자하면 어깨의 피로감도 풀어줄 수 있습니다. 정말 온 몸이 편안해지고 세상이 살만하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01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의 핵심은 '천돌혈'을 눌러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천돌혈이란 우리 몸의 양쪽 쇄골, 그 중간 지점을 말합니다. 여기가 어깨 통증을 잡아주는 곳인데요. 정확하게 말하자면 총 3군데라고 할 수 있는데, 천돌혈 바로 옆, 그리고 쇄골의 위와 아래 부분입니다. 이 곳이 어깨 목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혈자리라고 합니다.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배우기

012

어깨 통증을 잡는 세 군데를 찾으셨나요? 양쪽 쇄골의 중간 지점에 있는 '천돌혈'과 쇄골의 시작점과 아랫부분입니다. 우선 처음으로 할 것은 쇄골 중간의 천돌혈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찾아 마사지하듯이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됩니다. 오른쪽 어깨가 아프면 오른쪽 쇄골의 주변을 마사지해주시고, 왼쪽 어깨가 아프면 왼쪽 쇄골 주변을 마사지 해주면 되시죠. 저는 어깨통증 스트레칭보다 더 좋았습니다.

01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정말 쉽죠? 저도 이 방법으로 어깨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어깨통증 스트레칭으로 어깨를 주물러보기도 하고, 안마봉으로 어깨를 두드려보기도 하고, 신나게 어깨를 돌려보기도 했는데 시원찮을 때가 많았습니다. 이게 어깨가 아프면 목 통증도 오고, 등 결림도 오다 보니까 좀 뭉친다 싶을 때 이제는 바로 쇄골을 찾아가줍니다.

어깨 결림 해결법

012

어깨 통증을 이렇게 혈을 찾아서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도 좋지만, 어깨통증 운동요으로 승모근 스트레칭을 이용해 어깨 결림을 미리미리 해결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깨통증 원인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근육의 긴장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를 그냥 방치할 경우에는 만성통증이 되어서 어깨 건강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 치료법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죠.

01

어깨 결림을 해결하기 위한 어깨통증 운동요법 중에서는 승모근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 목 뒤로 젖히기'나 '벽 짚고 팔 굽혀 펴기 하기', '손가락으로 턱 끝 누르기' 등이 있습니다. 어깨 마사지는 오히려 어깨 건강에 좋지 않고, 어깨통증 원인이 될 수 있죠.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과 함께 승모근 스트레칭으로 어깨 결림을 해결해보세요.

오른쪽 어깨통증 원인과 왼쪽 어깨통증 원인의 대표적인 질환들에는 오십견과 회전근개파열 증상, 석회성건염, 어깨탈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으로는 해결이 안된고 적절한 어깨통증 치료법을 찾아야 합니다. 어깨 석회질 치료방법에는 먹혀들지 않는 것들이죠. 어깨 뭉친 근육 풀기에는 좋을 수 있지만, 저런 질환들은 어깨안마기나 어깨보호대, 어깨 교정 밴드로는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꼭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