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마지 효과
리프팅, 노화가 되면서 주름이 늘어가게 되면 한 번쯤 생각을 해보게 되는 것이죠. 리프팅도 종류가 여러가지 입니다. 써마지도 리프팅의 한 종류중 하나죠. 포털사이트에 '리프팅'이라고 쳐봐도 정말 수 없이 많은 광고에 여러가지 리프팅의 종류들이 나와서 도대체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감이 잘 서지 않습니다.
써마지 효과가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2002년부터입니다. 써마지는 고주파 리프팅 시술로서 잔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증대, 타이트닝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왔으며 세대를 거듭하며 꾸준히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세대별로 출시가 거듭되어 지난 2018년에는 써마지 FLX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써마지 cpt
의료장비업체인 솔타메디칼에서 만든 고주파 리프팅 장비인 써마지cpt는 아마 많은 분들이 써마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실 때 가장 많이 접하는 장비일 것입니다. 피부의 탄력을 주고, 주름이나 피부처짐을 개선한다고 알려졌기 때문이죠. 솔타메디칼은 의료장비생산업체로서 아이솔레이즈, 클라로, 프락셀기계, 클리앤브릴리언트 등 다양한 의료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써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써마지 cpt는 3세대 써마지 장비입니다. 전 세대에 비해서 피부가 받는 충격을 흡수하여 통증을 최소화하는 펄스기능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에너지 전달 및 진동이 가능한 핸드피스로 시술이 되며, 고파주 전류를 이용하여 비침습적 치료에 사용되는 기구입니다.
써마지 목적
써마지 효과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써마지가 목적으로 하는 것은 '콜라겐 재생의 촉진'입니다. 콜라겐은 우리 피부에 중요한 성분 중 하나로서 콜라겐 부족은 피부 탄력 저하, 피부 처짐, 피부 노화, 잔주름, 모공 확대 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써마지는 피부 표피층을 냉각함으로서 피부 속으로 고주파를 전달하여 속피부에 열이 도달할 수 있게끔 하는 장비입니다.
써마지 효과를 보기 위한 분들 중에서는 주로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는 40,50대 분들이나 유달리 피부 재생이 느리거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피부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고추파를 쏘아 서 에너지 손실 없이 콜라겐 생성을 활발하게 하여 피부의 노화를 개선시켜 준다고 알려졌습니다.
써마지 부작용 및 치료시간
써마지 효과를 알아보았으니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써마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써마지는 피부를 자극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걱정하실 수도 잇다고 하지만 환자들에게 나타난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알려는데, 그 이유가 열에너지가 가해지는 동안 피부표면이 쿨링 스프레이로 보호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열에너지를 조심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겠죠.
써마지 효과를 보기 위해서 써마지 시술을 받는다면 얼마나 받을까요? 써마지 CPT를 기준으로 시술 시간은 약 50분 정도이며, 써마지 FLX 같은 경우에는 약 35분 정도라고 합니다. 써마지 CPT 같은 경우에는 시술 후 한 달 뒤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지속기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 1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세한 사항은 시술시에 자세히 여쭤보시는게 좋습니다. <본문내용과 이미지 관련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