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목디스크 치료방법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목디스크로 고통을 받고 있는지,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목디스크인줄 모르는지 아시나요? 대부분의 디스크 질환이 허리와 목에 집중되어 있지만, 목디스크는 허리디스크에 비해서 병원을 찾는 사람이 적다고 합니다. 허리는 아프면 일생생활 자체가 안되지만, 목디스크는 좀 안좋아도 통증이 없으면 괜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도 중요하지만, 목디스크의 증상을 빨리 알아차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230만명인데에 반해 목디스크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은 193만명정도라고 하니 목디스크의 증상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죠. 하지만 허리디스크 만큼이나 목디스크도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그럼 목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목디스크 진단방법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을 찾아보기전에 우선 자신의 목디스크가 얼마나 심각한지부터 아는게 먼저입니다. 목디스크는 자가진단이 가능한데요. 첫째는 손가락의 움직임으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언젠가부터 글씨를 쓸 대 제대로 쓸 수 없거나, 단추를 잘 못 잠구거나, 젓거락질이 힘들거나 손으로 허공에 동그라미를 그릴 수 없다면 목디스크일 확률이 높습니다.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과 목디스크 진단을 위해서 병원을 찾을 때도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어깨부터 손의 감각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디스크가 목, 팔의 신경을 눌러서 어깨와 손의 저림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손가락에 힘이 잘 들어가지 않기도 합니다. 걸음걸이가 술을 마신 것처럼 비틀거리는 것도 목디스크의 증상인데요. 본인이 일자로 걷지 못한다고 생각한다면 목디스크일 확률이 높습니다.

>

목디스크 원인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을 알기 전에 목디스크에 걸린 원인도 알아야겠죠. 위에서 설명한대로 목디스크 진단을 마쳤다면 본인이 왜 목디스크에 걸려는지 그 원인을 파악해야합니다. 첫째는 탈수현상입니다. 이는 수핵 내부의 수분이 감소가 이루어졌기 때문인데요. 디스크 내부의 수핵세포가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서 목 디스크가 올 수 있습니다.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과 목디스크가 걸리는 원인 두번째는 환경적인 요인입니다. 환경적인 이유로 인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그 원인은 너무나도 많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르지 못한 자세입니다. 주로 경추에 무리가 가는 목의 자세 때문이죠. 특히나 앉아서 일을 오래 하는 직업군의 경우에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오래 봐야 하기에 목디스크에 거릴ㄹ 확률이 높습니다.

수술없이 목디스크 치료하기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 중 우선적으로 알아볼 것은 비수술로 목디스크를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목디스크, 약 70~80퍼센트의 목 디스크는 수술없이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목 디스크는 전조증상이 없이 목덜미 주변, 날개뼈 등의 통증과 저림과 함께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갑작스런 목 디스크의 경우에는 수술없이 치료가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 비수술로 하는 첫 번째 치료방법은 최대한 안정을 취하고 목의 활동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목 디스크 자체가 목 수핵의 돌출 혹은 목 수핵이 파열이 된 상태를 말합니다. 수핵은 섬유륜에 둘러써야 있기 때문에 이미 돌출이 된 수핵이 더 밀려서 나오지 않고, 신경이 자극을 받지 않도록 목의 활동범위를 최대한 줄이고 안정을 취하는게 중요합니다.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 비수술로 치료하는 두 번째 방법은 투약을 통하여 목의 통증을 줄이는 것입니다. 목 디스크가 회복될 때까지 약을 통해서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이죠. 주사를 통해서 하기도 합니다. 최대한 안정과 약물을 통해서 통증을 줄이면 물리치료나 도수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목 디스크 회복을 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죠.

수술이 필요한 경우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으로 수술을 해야할 때는 좀 심각한 경우일 것입니다. 목 디스크로 인해서 팔다리에 마비가 오는 경우가 대표적인데요. 이 경우에는 목 디스크로 인해서눌린 중추 신경에 의해서 수술을 어쩔 수 없이 받아야 하는 것이죠. 또한 진통제나 주사를 맞아도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목 디스크가 계속해서 재발한다면 수술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예방하는 방법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으로 비수술과 수술을 하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죠. 어떠한 병이든 고통으로 몸부림치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 디스크는 어떤 방식으로 예방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는 금연입니다. 니코틴은 수핵의 세포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목 디스크 발병 확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012

목디스크 치료방법 알아보기 전에 예방하기, 두 번째 방법은 너무 목을 혹사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이 말인 즉슨 목을 자주 풀어주라는 이야기죠. 너무 모니터만 보거나 스마트폰을 보면서 목에 움직임을 주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면 목 디스크 발병률이 올라갑니다. 적어도 한 시간에 5~10분은 목을 좌우로 풀어주고 회전시켜 주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