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

몸에서 나는 냄새, 타인에게 불쾌감을 심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죠. 특히 겨드랑이 냄새는 그 특유의 냄새 때문에 정말 인상이 저절로 찡그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본인은 자기 겨드랑이 냄새를 모르겠지만, 일단 본인의 냄새가 어떤지 알게 되면 정말 민망하고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씻고 닦아도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듯이 겨드랑이 냄새를 유발하는 것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직접적인 냄새의 원인은 바로 자주 '겨드랑이'를 씻지 않는다는 것이죠. 샤워는 해도 겨드랑이는 올바른 방법으로 씻지 않는 것입니다. 거기에 카페인 섭취 또한 겨드랑이 냄새와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죠. 겨드랑이 냄새 유발하는 것들 정말 많습니다.

암내 유발?

012

암내, 겨드랑이에서 나는 고약한 냄새를 뜻하는 말입니다. 옅을 때는 카레냄새가 역할 때는 썩은 냄새가 나기도 하죠. 암내에는 에크린 샘과 아포크린샘이라고 불리는 땀샘이 있습니다. 아포크린샘은 대한선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대한선 땀샘에서는 지방산이 들어 있는 땀이 분비가 됩니다. 일반적인 땀냄새지만, 이 지방산의 분해가 균에 의해서 행해지면 악취가 풍기게 되죠.

01

사실 한국인은 암내에서는 축복받은 유전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과 관련해서 유전적으로 축복을 받았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젖은 귀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귀지가 젖으면 아포크린샘이 활성화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한 논문에 따르면 한국인의 경우 대다수가 마른 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암내가 안난다는 것이죠. 약 95%의 한국인이 해당됩니다.

겨드랑이 땀과 제모

012

액취증이 다른 국가 사람들에 비해서 덜한 한국인이지만, 그래도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이 궁금할 정도로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하나하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는 겨드랑이 땀입니다. 겨드랑이에 땀은 누구나 차게 되는데요. 이 경우 땀이 찬 겨드랑이에서는 일반적일 때보다 냄새가 더 납니다. 샤워 후에 겨드랑이도 잘 건조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01

겨드랑이 털 또한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겨드랑이 제모가 일상화되어 있지만, 남성들의 경우 매우 드문데요. 다만 겨드랑이에 하얀색으로 무엇인가 보인다면 이는 박테리아이기 때문에 암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액와모발진균증이라고 불리는 이 것은 박테리아로 인한 겨드랑이 냄새 제거이기 때문에 겨드랑이 제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균비누 및 다이어트

012

다음으로는 소개할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으로는 향균비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샤워를 할 때 그냥 일반적인 바디워시로 샤워를 하는데요. 겨드랑이 냄새가 유독 심할 경우에는 향균 비누등으로 겨드랑이를 잘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생제 연고등을 겨드랑이 부위에 바르거나, 샤워 이후에 데오드란트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01

마지막으로 소개할 겨드랑이 냄새 제거방법은 다이어트입니다. 정확히는 다이어트라기 보다는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인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동물성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겨드랑이 냄새가 더 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포크린선 땀샘이 자극이 되어서 땀 분비가 촉진되어 겨드랑이 암내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