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노화가 되면서 우리 몸은 여러가지 변화를 보여옵니다. 그 중에서는 갱년기가 대표적이며 얼굴에 열 오르는증상인 안명홍조 또한 갱년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갱년기가 여성에게만 오는 것은 아닙니다. 남성 갱년기 또한 문제가 되기도 하죠. 갱년기의 증상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안명홍조는 그 중 하나일뿐이죠.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으로 안면홍조를 걱정하시는 분들은, 얼굴에 열 오르는증상이 바로 티가 나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이유도 없이 열이 오르기 때문에 다른 병이 있는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하죠. 하지만 일단 갱년기에 대해서 이해를 하신다면 안면홍조도 그 중상 중 하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자 갱년기, 남성 갱년기 모두 말이죠.
갱년기란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갱년기란 무엇인지에 대해 정확히 알고 넘어가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노화가 일어나면서 성호르몬 분비가 급감하게 되면서 신체에 변화가 나타납니다. 이는 남성과 여성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여성의 경우 주로 50대 이후 중년에 나타나며, 남성도 마찬가지입니다.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은 여성에게서 주로 나타납니다. 월경이 불규칙해지고 생리를 할 때도 갱년기 시기에는 양이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얼굴과 목 부위에 특히나 열이 오르게 되죠. 이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있는데, 이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남성 갱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남성 갱년기 불면증, 우울증등이 대표적이죠.
갱년기 증상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인 안명홍조, 그 외에 갱년기 증상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ㄲ요? 우선은 갱년기 우울증이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 변화로 인한 대표적인 증상이죠. 이 외에도 불면증, 스트레스, 잦은 긴장감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무기력승 감정기복, 관절통, 근육량 감소로 인한 중풍등이 나타날 수도 있죠.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은 말 그대로 경년기 증상 중 극히 일부분일 뿐입니다. 갱년기를 잘 넘기는 것은 사춘기보다 더 중요합니다. 젊은층 같은 경우에는 갱년기 증상에 대한 이해도가 적어 특히 20-30대 분들은 갱년기 부모님들과의 마찰이 굉장히 잦습니다. 특히 남성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갱년기 우울증 증상은 남성으로서의 기능 저하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갱년기 극복방법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인 안명홍조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우선 최근에 주목을 끄는 열 오르는 증상 치료법은 식물성 여성호르몬 파이토에스트로젠 제제를 이용한 치료법입니다. 이 식물성 여성호르몬에는 다량의 콩류가 있어서 보조식품으로도 판매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파이토에스트레젠을 이용한 치료가 안명홍조 및 골손실 예방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외에도 갱년기 증상에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갱년기는 결코 짧지 않습니다. 대게 6-8년간 이어지죠. 주로 나타나는 시가는 45세에서 55세입니다. 이 시기를 혼자서 이겨내는 것보다는 가족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갱년기 골다공증과 같은 증상은 전문의외의 상담 후에 치료방법과 치료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식품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과 여성 갱년기 증상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마지막으로 갱년기에 좋은 식품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째는 칡이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 있으며, 전분 성분이 풍부하며, 이소플로본이라는 여성 호르몬도 들어 있어 갱년기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 두번째로는 석류가 있습니다.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죠. 석류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있어서 여성들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대두 또한 칡, 석류 다음으로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대두란 노란 콩으로 두유, 두부, 된장의 주요 성분입니다. 하수오, 검은콩 또한 갱년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