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체지방 관리 6배나 더 태운다?

체지방 줄이는 운동을 하거나 움직일 때 지방이 잘 타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는 운동을 할 때 소모되는 산소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소의 소모량이 곧 칼로리 소모량이기 때문입니다.

HIIT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의 특징은 일시적으로 체력을 많이 써서 근육이 산소를 전부 소모합니다. 근육은 산소 부족 상태가 되어서 회복하는 과정에서도 산소 소모를 지속하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산소를 끌어 써서 이를 다시 채우기 위해서 숨을 쉬게 되며, 숨만 쉬어도 운동을 하는 것으로 인식해서 지속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뱃살 빼는 다이어트 현실적인 다이어트 식단

 

국제 비만 학회지에 따르며 운동이 끝나도 최대 12시간 동안 칼로리가 소모되며, 소모된 칼로리 수치는 약 100kcal 정도라고 합니다. 운동을 안 하는데 100kcal를 더 태우는 것이 적은 거일까요? 100 kal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3,300보를 더 걸어야 합니다. 3km를 걷는 것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3 km를 걷는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뱃살 빼는 다이어트 효과로 굉장히 좋아 보이네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서 운동보다 중요한 것이 무엇을 언제 먹느냐입니다. 많이 사람들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공복 유산소 운동인데요. 그럼 공복에 하는 운동이 지방을 태우는데 더 효과적일까요? 공복 상태에서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하면 더 효과가 좋을까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주의점

 

공복 상태의 기준은 8시간입니다. 공복 운동의 원리부터 살펴보자면 공복 시 대부분의 탄수화물이 소진된 상태로 이때 운동을 하면 지방 사용 능력이 향상이 됩니다. 공복 운동의 경우에는 단기간 다이어트에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다이어트 운동 방법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공복 시 운동을 할 때 문제가 되는 이유는 탄수화물이 고갈된 상태로 운동을 하면 지방과 단백질까지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단백질을 연소하는 것은 근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경우 독성을 띈 대사물질을 생성하는데요. 이때 간, 콩팥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히려 건강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운동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운동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몸짱 의사로 알려진 이재동 가정의학과와 조승무 트레이너가 알려진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재동 가정의학

godocklonely.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운동 간식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운동 전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 따라서 운동 효과가 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에는 어떤 음

godocklonel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