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중성지방이 과도하게 쌓일 경우에는 비만율과 혈중 지질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여기에 과도한 중성지방은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지질 동맥경화학회진료지침위원회에 따르면 아시아인은 비아시아인에 비해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으며 내장 지방이 더 잘 쌓인다고 합니다. 혈액 속의 지질 관리를 위해서는 중성지방 관리가 필수입니다.

 

중성지방 관리를 위해서 추천하는 것은 아르간 오일입니다. 모로코 남서부 일부 지역에서 자생하는 아르가니아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인 아르간 오일. 유럽지질과학기술저널에 따르면 아르가니아 열매 128kg에서 단 1리터만 생산된다고 합니다. 오일 중에서 가장 비싼 오일로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오일입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아르간 오일

 

아르간 오일도 차이가 있는데요. 머리에 바르는 아르간 오일은 아르가니아 열매 겉껍질에서 추출하며, 식용 아르간 오일은 아르가니아 열매의 씨를 냉압착한 것입니다. 모로코인은 아르간 오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이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아르간 오일 지방산 80%가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르간 오일 속 불포화지방산은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죠. 여기에 아르간 오일에는 오메가 3, 오메가 7, 오메가 9, 오마가 지방산을 물론이고 식물성 인지질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르간 오일 속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고 심뇌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춰줍니다. 영양과 신진대사의 연보 49권에 따르면 성인 약 60명이 3주간 아르간 오일 2.5ml씩 섭취를 한 결과 중성지방이 17.5%, 나쁜 콜레스테롤이 10.5%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8.4%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 효능 주의점

 

유럽 암 연구협회 공식저널에서는 아르간 오일에 풍부한 스쿠알렌(100g 기준 314mg)은 참치의 약 105배라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 속 스쿠알렌은 해바라기 오일의 52배, 아몬드의 242배입니다.

 

약리학연구저널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아르간 오일을 섭취할 경우 혈중 지질 과산화물이 58%감소하고 지반 산화에 도움이 되며 세포를 보호하는 성분인 혈중 비타민 E 농도도 16% 증가한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콜라겐 보호에도 도움을 줘서 여성들의 피부 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머리에 바르는 아르간 오일이 아닌 식용 아르간 오일을 확인 한 후에 섭취하는 것입니다. 아르간 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0.5g(500mg)입니다.

 

 

체지방 줄이는 운동

체지방 관리 6배나 더 태운다? 체지방 줄이는 운동을 하거나 움직일 때 지방이 잘 타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는 운동을 할 때 소모되는 산소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

godocklonely.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운동 간식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운동 전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 따라서 운동 효과가 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에는 어떤 음

godocklonel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