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종근당 천관보 가격을 알아보는 분들은 대부분 나이가 들어가면서 무릎과 허리와 같은 관절 건강이 염려되어서 알아보십니다.

 

평소에 몸을 자주 쓰는 일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일상생활을 하면서 점점 관절들이 약화되는 것을 느끼고는 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아무리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해도 나아지지 않습니다.

천관보-가격

 

그럴 때는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시는 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종근당 천관보 가격 같은 경우에는 3만원에서 5만 원 대의 가격대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내용이 충실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입을 알아보시죠.

 

다만 정확히 어떤 종근당 효능이 있고 종근당 성분에 대해 잘 알아보지 않고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약 3분가량으로 이루어진 이 글을 읽으신다면 종근당 천관보 가격 및 효능, 성분분석, 그리고 부작용과 종근당 천관보 후기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목차

    종근당 천관보 효능

    천관보 효능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관절이나 관절의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관절과 관절 연골의 건강

    종근당 천관보 가격대가 좀 높은데도 구매하려는 천관보 효능 첫 번째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광보 성분 중에서도 여러가지 성분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MSM, NAG입니다.

     

    MSM은 손톱, 발톱, 머리카락 성장에 관여하며 근육 및 연골 회복을 돕는 성분입니다. NAG는 관절 불편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근력의 개선

    천관보 효능 두 번째는 근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천관보 성분 중에서도 오미자추출물 덕분입니다.

     

    오미자는 예로부터 폐 및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약용 열매로서 아무래도 오미자 청으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많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면역 기능

    천관보 효능 세번째는 체내의 에너지를 생성과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타민B2는 천관보 1포인 70ml1.4mg이 들어 있는데 이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를 채울 수 있는 수치입니다. 비타민B2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죠.

     

    비타민 B6는 천관포 1포에 1.5mg이 들어 있습니다. 이 또한 1일 영양성분기준치로 따졌을 때 100%에 해당합니다. 비타민 B6는 혈액 내의 호모시스테인 정상 수준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천관보 효능 중에서는 아연 성분이 들어 있어서 면역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천관보 성분 33가지 무엇?

     

     

    MSM

    천관보 성분 중에서는 MSM은 식이유황으로도 알려진 성분입니다. 항염증제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MSM 식이유황은 인체에서 칼슘, , 칼륨 다음으로 가장 많은 미네랄입니다. 피부조직 생성, 연골, 머리카락 등 생성에 필수적입니다.

     

    MSM은 관절염, 기타 염증 감소에 주로 쓰입니다. 특히 연골을 보호하는 효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연골은 아시겠지만 재생이 안되며 영양분 공급이 제한이 됩니다. 골관절염의 주 원인 중 하나가 연골의 퇴행입니다.

     

    여러 연구 결과에 의하면 MSM은 관절의 가동범위와 신체기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MSM40대 이후부터는 점차 자연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음식 및 여러 방법으로 섭취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 추출물

     예로부터 폐 및 기관지 건강을 위해서 사용된 오미자. 그 중에서도 오미자 추출물은 근육감소와 근육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오미자 추출물의 핵심 성분은 쉬잔드린이라고 불리는 성분입니다. 쉬잔드린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염증 제거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쉬잔드린은 비타민 A, C, E 보다 항산화 능력이 강력하며 이런 항산화 능력은 근감소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쉬잔드린의 근감소 예방은 근육 에너지 대사를 촉진과 근육 강화, 근육 기능 역할을 좋게 하는데 좋습니다.

     

    아연

    무기질로 분류가 되는 아연은 미량이지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원소 중 하나입니다. 2g 내외만 함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근육에 있습니다.

     

    아연은 RNA, DNA 합성에 관여하는데 우리 몸의 골격을 형성하고 성장 및 면역, 생식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연이 부족할 경우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합니다. 식욕이 감퇴되기도 하고 성장 지연과 면역 기능의 저하 그리고 피부의 변화를 야기됩니다.

     

    1인 아연 권장량은 남성은 10mg이며 여성은 8mg 정도입니다. 굴이나 육류 그리고 게 등에서도 아연이 함유되어 있기는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섭취하시는 것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아연은 자주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우리의 기분과 면역 기능, 에너지 생산 등에 핵심적으로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B2

    천관보 성분 중 하나인 비타민B2는 리보플라빈이라고 불립니다. 신진대사 작용에 꼭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이죠.

     

    체내에 저장이 되지 않는 비타민B2의 특성상 보충제 및 음식을 통해서 보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피부와 눈 그리고 신경계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요소로서 적혈구 세포를 생산하기도 하기 때문에 세포 성장 및 우리 몸 보호에 필수적입니다.

     

    비타민B2가 결핍될 경우 몸에서 가려움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빈혈, 설염, 소화불량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타민B6

    천관보 성분 중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요소는 비타민B6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른 성분들이 많이 있지만 글이 길어지기 때문에 비타민B6까지만 설명을 드리는 것입니다.

     

    피리독신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6는 단백질 대사와 탄수화물 대사 과정에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들고 헤모글로빈을 생성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천연 안정제로서도 알려져 있는 비타민 B6는 신경 계통을 안정화시키는데 뛰어나게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불면증이나 신경과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도 비타민B6가 효능을 보입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 B6의 플로스타글랜딘 대사가 염증을 낮춰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근육강직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B6는 피부건강 및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황뿌리

    서양에서는 레미니아로 불리는 자황은 면역 및 신경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보이는 식물입니다.

     

    자황은 몇몇 실험에서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며 초기 연구에서는 빈혈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결과도 있었습니다.

     

     

    쇠무릎 뿌리

    우슬초라고도 불리는 쇠무릎 뿌리는 인도 및 중국에서는 그 기록이 1000년 이상 전부터 기록되어 온 원료입니다.

     

    혈의 하부 순환 및 생리를 유도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임신 중인 임산부는 섭취를 제한하고 있기도 합니다.

     

    우슬에는 여러 가지 성분이 있지만 그중에서 알려진 성분으로는 사포닌, 다당류, 칼슘, 식물액디손 등이 있습니다.

     

    가시오갈피 줄기

    가시오갈피 나무는 떨기나무로써 물 빠짐이 좋고 그늘진 곳에서 잘 자라는 나무입니다. 추위에 강해서 한반도, 궁국 동북 지방, 훗카이도 등에서 많이 자랍니다. 가시오갈피 줄기는 바늘과 같이 가늘고 기다란 가시가 많습니다.

     

    종근당 천관보 가격 얼마일까?

     

     

    현재 천관보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를 봐도 정확하게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종근당 홈페이지를 보면 1:1 상담을 통해서 가격을 알 수 있다고 하고 있는데요.

     

    다만 중고사이트 등에서 종근당 천관보 가격을 미개봉으로 판매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씩 바뀌기는 하지만 미개봉 중고 천관보 가격은 1박스 25만원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새 제품은 좀 더 비싸다고 볼 수 있는데요. 천관보 가격 새제품의 경우 가격이 25만 원 이상임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천관보 부작용

    천관보의 1일 섭취량은 한 포인 70ml입니다. 천관보 부작용은 대부분 1일 섭취량을 넘게 드실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관보 성분의 함량을 보면 MSM2000mg, 쉬잔드린이 5mg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B2, B6, 아연이 각각 1.4mg, 1.5mg, 8.5mg이 들어 있는데 이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의 100%입니다.

     

    1일 섭취량보다 천관보를 더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메스꺼움부터 배탈, 속쓰림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11포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종근당 천관보 섭취방법

    천관보를 드시기 전에 몇 가지 [섭취 시 주의사항]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      원료에 알레르기 체질, 질병으로 치료 중인 경우 상담 후 섭취가 필요합니다.

    -      식물성분으로 침전물이 생기기도 하는데 제품 품질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      포장지를 확인해보시는데 팽창이나 변형, 손상이 있으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전후, 영유아와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천관보 후기 핵심은?

     

     

    관절 건강이 안 좋아지는 것이 느껴져서 그동안 운동, 스트레칭을 하면서 무릎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무릎 힘도 풀리고 힘이 잘 안 들어가더라고요.

     

    그런데 예전에 같이 운동을 하던 지인분도 관절이 안 좋았는데 종근당 천관보에 대해서 알려주더라고요.그런데 좀 알아보다 보니까 천관보 가격을 알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더라고요.

     

    천관보 가격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봤는데 저렴하다고 볼 수는 없는 가격이었지만 성분들이 관절에 효과적이라는 MSM도 있고 적당한 섭취량만 잘 지키면 괜찮다는 후기가 많더군요.

     

    관절에 좋다는 건강기능식품들을 알아보는데 그중에 천관보가 눈에 띄더라고요.보통 알약 타입이 많아서 혹시 마시는 타입은 없는지 알아봤어요.

     

    종근당 천관보는 흡수율을 높이려고 마시는 타입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성분이 있는데 혹시 너무 쓰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어요. 그런데 그렇게 쓰지 않더라고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