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운동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몸짱 의사로 알려진 이재동 가정의학과와 조승무 트레이너가 알려진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재동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5년째 체지방률 7%를 유지하는 훌륭한 몸을 가진 의사로 알려졌으며, 조승무 트레이너는 25년째 체지방률 7% 유지, 한다감 한은정, 소녀시대 수영, 배정남 스타트레너, 실림앤스트롱 등으로 알려졌습니다.

갱년기 뱃살 원인, 똥배 원인

 

뱃살이 찌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매우 간단합니다. 먹고 운동을 안해서입니다. 이를 좀 더 전문적으로 풀이하자면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데 음식물을 많이 섭취할수록 우리의 몸에서는 포도당이 많이 축적됩니다. 포도당은 에너지로 쓰이기 위해서 지방의 형태로 저장이 됩니다.

 

지방이 제일 쌓이기 좋은 곳은 '복부'입니다. 목솜에서 가장 큰 지방 저장고입니다. 장기 사이사이에 쌓이는 지방이 '내장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의 경우에는 부피는 크지만 무게는 적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마른 사람의 경우에도 장기 사이사이에 내장 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체중이 괜찮은데 허리둘레가 증가하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좋은 장기간 다이어트 핵심 공식

 

체중 1kg을 줄이는 것보다 허리둘레 1cm를 줄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체중이 정상인데도 불구하고 복부 지방이 많이 분들이 마른 비만 다이어트를 알아보는 이유입니다.

 

모든 일에는 저마다 정해진 공식이 있기 마련입니다. 다이어트 공식도 있죠. 우선 첫째는 근력 운동을 한 후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산소 운동을 한 후에 근력운동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운동을 할 때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의 몸은 운동을 할 때 에너지가 쓰이는 순서가 있습니다. 에너지 연소 비율 순서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입니다. 뱃살 빼기 위해서는 근육과 간에 당원 형태로 저장된 탄수화물부터 빨리 연소시켜야 하죠. 그래야 지만 운동을 통해서 남아 있는 에너지원, 지방 연소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태우는 운동을 한 후에 지방을 빼는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전에 본인의 체지방 계산을 우선 아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체지방 계산기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식품안전나라 체지방 계산기 링크 <<

똥배 복부비만 줄이는 방법

 

 

무산소 근력 운동은 탄수화물을 태웁니다.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역기 들기나 팔 굽혀 펴기, 100m 전력 질주 등이 있습니다. 지방을 많이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의 경우에는 지방이 산소를 만나야지 산화가 되기 때문에 숨이 차는 운동인 달리기, 자전거, 조깅, 수영 등이 지방 산화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 1시간 동안 유산소 운동을 하면 오히려 효율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에너지 연소 순서의 특성상 탄수화물을 먼저 연소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한 후에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경우 같은 지방이라도 지방이 더 잘 연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조사로는 근력 운동을 한 후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유산소 운동 후에 근력 운동을 하는 것보다 중성지방 수치가 2배 더 감소했다고 합니다. 운동을 한 후 피로 감소에도 더 유리하고요.

 

 

체지방 줄이는 운동

체지방 관리 6배나 더 태운다? 체지방 줄이는 운동을 하거나 움직일 때 지방이 잘 타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는 운동을 할 때 소모되는 산소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

godocklonely.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운동 간식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운동 전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 따라서 운동 효과가 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에는 어떤 음

godocklonel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