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늘어진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맨몸 운동

사실 요즘에는 헬스클럽을 가기가 좀 어려운데요. 헬스클럽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하루에 20분만 운동을 해도 24시간 내내 지방이 태워지는 운동입니다.

 

아침에 운동을 할 경우 저녁까지 지방이 타는 것입니다. 이 운동은 원래 운동선수들의 운동능력 향상을 위해서 개발된 훈련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운동을 한 후에 선수들의 살이 쭉쭉 빠졌다고 하는데요.

 

운동 후에 지방을 태우는 효소인 카테콜아민, 성장호르몬, 그리고 코르티솔의 양이 증가해서 지방 분해를 유도, 몸속에 저장이 되어 있는 지방을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떤 운동이 있을까요?

뱃살 빼는 운동 HIIT

 

첫 번째 운동은 히트다 히트 HIIT 운동입니다. 만세 스쾃를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하루 20분, 주 3회 운동만으로도 하루 종일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운동입니다. HIIT는 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라는 뜻으로 강한 강도와 약한 강도의 운동을 교대로 수행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8초간 고강도로 전력 질주를 한 후에 12초 동안 저강도로 뛰는 것을 3세트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때 그냥 달리는 동작보다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쉬지 않고 강약을 반복해서 근력 및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 첫 번째

1. 어깨 너비로 발을 벌리고 발끝을 15도 정도 내민 다음에 양손 끝으로 골반을 밀어줍니다.

2. 양손의 끝이 발목에 오도록 팔을 내려줍니다.

3. 목과 등, 허리는 일자가 되도록 합니다. 팔은 앞으로 내밀고, 무릎을 벌린 채로 스쾃 자세를 합니다.

4. 팔을 들고 만세 자세를 한 후 3초간 자세를 유지해줍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 두 번째

궁디팡팡 동작, 제자리에 서서 발 뒤꿈치를 이용해 엉덩이를 때립니다. 30초가량 뛰면서 엉덩이를 차줍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 세 번째 버피

1. 양발을 골반 너비로 벌립니다.

2. 스쾃 자세를 한 후에 손을 바닥에 대고 플랭크 자세를 합니다.

3. 다시 스쿼트 자세로 돌아갑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통해서 20분만 해도 40분 달리는 것보다 더 많은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무려 6배나 더 체지방을 더 잘 태운다고 합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한 조사 결과 하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체지방 10kg만 감량했으면 좋겠네요.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운동방법, 운동기구, 칼로리 소모, 다이어트 후기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 운동방법, 운동기구, 칼로리 소모, 다이어트 후기 계단 오르기는 우리가 매일마다 하는 것 중 하나이지만 그 운동효과를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죠. 실제로 계단 오르기

godocklonely.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운동 간식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운동 전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 따라서 운동 효과가 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에는 어떤 음

godocklonel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