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요즘 뭐 밖에 나가기도 못해서 직접 학원에 출강하기도 뭣 한 시대가 됐죠. 내일배움카드가 있어도 툭 하면 다 닫고 그러니까 말이죠. 거기에 직정을 잃거나 실업자 수도 엄청나게 늘었는데요. 현재 9개월째 취업자가 감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청년층에서는 체감실업률이 24.4%라고 하니 엄청난거죠. 거리두기는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고 정말 암울한 현실입니다.

현실이 암울해도 계속해서 좌절해 있을 수만은 없죠. 다음을 위해서 직접 현장 강의는 못 듣더라도 내일배움카드 인터넷강의를 적절히 활용해서 자기계발에 힘써 다음을 위해서 도약할 때입니다. 이번 사태로 이제는 정말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없어졌다고 생각이 되요. 실업자도 재직자도 항상 위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국비 지원 카드라는 좋은 수단으로 말이죠.

 

목차

    국비지원 온라인교육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 것이 내일배움카드 인터넷강의 수강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과거에 현장 강의를 가는 것이 부담이 없을 때는 현장에서 직접 교육을 듣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았죠. 하지만 이번 사태로 인해서 고등학교, 대학교 할 것 없이 온라인강의로 바뀌었고,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 지면서 이런 경향은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HRD-NET에 접속하시면 상당에 '훈련과정', '지원제도', '일자리, 직업 정보', '지식정보센터' 라고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훈련과정' -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클릭하시면 중간에 몇 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 '집체과정', '스마트 훈련과정', '온라인과정', '혼합과정'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요하게 봐야할 것은 내일배움카드 온라인강의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온라인강의

     

    현재 HRD-NET에서 확인을 해보니 온라인과정은 총 2929개가 있습니다. 이 중 몇몇 내일배움카드 인터넷강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굉장히 흥미로운 과정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사업관리부터 경영, 회계, 사무, 교육, 자연, 사회과학, 보건, 의료, 사회복지, 종교, 디자인, 건설,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부터 각종 자격증반까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 순으로 몇 가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ITQ 과정인데요. ITQ 엑셀은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 중 하나입니다. 취업을 위해서는 거의 기본으로 갖춰야 하는 역량 중 하나가 엑셀이죠.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취득과정이나 임상심리사2급 과정도 있네요. 이런 과정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공부를 해야하는데 현장강의보다 온라인강의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좀 있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과정도 있구요.

    hrd 국비지원으로 자기계발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도 있습니다. 현재 앞이 컴컴해서 보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하루하루 낙담하지 말고 내일배움카드 인터넷강의라도 들으면서 미래를 향해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자격증 과정도 있지만 여러 가지 교양 과정도 제공하고 있어서 한 번 살펴보는 것도 좋은데요.

     

    저는 한 번 배워보고 싶은 것이 '재무회계' 쪽입니다. 아무래도 회계를 알면 회사 돌아가는 과정을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서요. 마찬가지로 '새무회계' 과정도 있는데, 세금은 정말 아무리 들어도 어려운 것 같아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춘 과정도 보이는데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 기획 및 설계라는 과정도 있네요. 요즘 들어서 더욱 각광을 받는 e커머스 관련 교육도 많이 보이구요. 본인의 적성에 맞는 과정을 찾아보고 고용센터 국비지원을 신청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