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차박하기 좋은차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게 느껴집니다. 차박하기 좋은 날들이 오고 있습니다. 어떤 차로 차박을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죠. 따듯한 날씨에는 다들 나들이도 가고 캠핑을 가게 되는데, 저도 이제 날씨도 풀리고 코로나도 좀 잠잠해지면 캠핑을 갈 생각에 두근두근거리네요. 캠핑과는 달리 차박에는 많은 것들이 필요하지 않죠. 하지만 가장 필수적인것은 뭐다? 차다~

차박캠핑이란 무엇인가?

이 글을 직접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차박하기 좋은차에 대해서 알아보셨기 때문에 차박이란 무엇인지 알고 계실텐데요.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잠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차박 캠빙이란 주차공간만 확보가 되면 자동차 만으로도 차에서 즐기는 캠핑을 말합니다. 숙박을 차에서 해결함으로서 캠핑의 느낌도 내고 비용도 크게 절약하는 것입니다.


글램핑, 오토캠핑, 백패킹 등 다양한 방법의 캠핑이 있고 저마다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글램핑은 숙박과 캠핑의 혼합 형태이며, 오토캠핑은 캠핑과 자동차의 혼합이죠. 백패킹은 오롯이 자연을 즐기며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는 것이구요. 차박캠핑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무엇보다도 장소의 대한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고 여러 비싼 캠핑 장비들도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올란도


차박하기 좋은차 그 첫번째 차량으로 소개해드리는 차박에 좋은 차는 바로 올란도입니다. 2011년에 처음 출시가 되었던 쉐보레 올란도는 7인승 전륜구동 RV/MPV입니다. 레저용이면서 동시에 미니밴차량이리도 하죠. 가족용 차량으로 큰 인기가 있었으며,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즉 가성비가 좋은 차량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주 구매 고객층이 30~40대 남성이었죠.

올란도가 차박하기 좋은차 중에서 하나로 손꼽히는 이유는 바로 뒷자석 1,2열을 다 필 경우 195cm라는 일반 성인 남성의 경우에 충분히 누워도 남을만한 공간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소형SUV같은 경우는 너무 짧아서 쭈그려야 하는데, 올란도는 전장이 4665mm이기 때문에 누워도 아주 넉넉한 공간이 나와서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편이죠.

올 뉴 쏘렌토


기아의 대표적인 중형 SUV 라인업인 쏘렌토는 2002년에 출시가 되었고 현재까지도 도로에서 굉장히 많이 볼 수 있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차박하기 좋은차로도 선정되었는데 그 이유는 훌륭한 가성비와 더불어 고성능과 파워가 대단했기 때문이죠. 현재는 3세대 올뉴쏘렌토가 2014년에 출시되어서 현재까지 판매중입니다.

2017년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고 이름은 '더 뉴 쏘렌토'입니다. 8단 자동변속, 전 사양 R-MDPS로 운전자가 더 안전하고 소음도 적으며, 엔진룸 공간도 덜 차지합니다. 차박하기 좋은차로서 가장 중요한 전장은 4,800mm로 올란도보다 135mm가 더 길며, 1,2단 폴딩시에 나오는 길이는 2060mm로 알려져 있습니다. 2m가 조금 더 넘기 때문에 눕기에 정말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죠.

카니발


차박하기 좋은차를 말하면서 이 차량을 빼놓으면 섭하죠. 아마 오토캠핑장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차박 자동차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기아의 전륜구동 대형 다목적차량 '기아 카니발'입니다. 1998년에 출시되어 기아의 효자 품목 중 하나로 자리메김했죠. 현재는 '더 뉴 카니발'이라는 이름으로 3세대가 출시되었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2020년 4세대 카니발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더 뉴 카니발은 2,3열 슬라이딩으로 여유공간이 확보되며, 4열은 수납이 가능한 팝업 싱킹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승차인원은 7인승, 9인승, 11인승이 있으며 가장 주력으로 판매하는 모델은 9인승 모델입니다. 카니발의 길이는 5115mm로 미니밴 크기이며, 차박하기에는 충분히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쌍용 렉스턴


쌍용 렉스턴 또한 준대형 SUV로서 차박하기 좋은차입니다. 쌍용의 고급 SUV 차량 중 하나로서 1세대는 2001년부터 시작하여 16년간 판매되었습니다. 현재는 2세대 G4 렉스턴을 판매하고 있죠. 다양한 옵션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서 차박이나 캠핑을 목적으로 즐기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0123456

2020년형 2세대 렉스턴 같은 경우에는 가격은 3504만원부터 시작하며, 연비는 10.1 ~ 10.5km/l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장의 길이는 4850mm로 쏘렌토보다 조금 더 크네요. 적재함의 초대 용량은 1977리터이며, 의자를 눕혔을 경우의 길이는 1760mm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웠을 때 조금 불편하신 분들이 계실수도 있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