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운동 전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 따라서 운동 효과가 좋아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에는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 몸속의 신진대사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과일이 있습니다. 과일의 경우에는 탄수화물이 어느 정도 있으나 소화가 빠릅니다. 과일 속의 과당은 인슐린 영향을 받지 않고, 지방 대사를 저해하지 않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나 오렌지는 유기산이 많기 때문에 피로도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운동효과

 

운동 전에 커피나 녹차를 먹으면 운동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의 카페인, 녹차의 카테킨이 지방 연소에 좋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방을 굉장히 잘 태워준다기보다는 운동 효과 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운동 후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은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닭가슴살, 소고기홍두께살, 연어, 새우 등이 대표적입니다. 운동 후에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초대사량 높이는 다이어트 식단

 

 

근육의 성장 원리는 운동을 통해서 근육 손상, 그리고 회복의 과정이 반복되면서 성장하게 됩니다. 운동 직후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손상된 근육으로 단백질이 바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근육이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섭취를 한다고 벌크업이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인다는 의미입니다.

 

다이어트 노트에 적으시면 좋은 단백질 섭취 팁을 알려드리자면 단백질이 근육으로 들어오는 시간은 운동 후 1시간입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함께 탄수화물도 꼭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같이 섭취할 경우 단백질 흡수가 더 좋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하는 것은 고구마와 닭가슴살 조합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운동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운동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몸짱 의사로 알려진 이재동 가정의학과와 조승무 트레이너가 알려진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재동 가정의학

godocklonel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